뱃살을 빼는 것은 체중감량에 도전하시는 분들의 끝판 대장이라 할만큼 어려운 일인데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뱃살은 마치 내가 태어나면서 달고 나온 장기의 일부처럼 느껴질 정도로 제거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를 정확하게 알면 생각보다 쉽게 뱃살을 없앨 수 있는데요. 심지어, 하루 세끼 열심히 다 챙겨 먹으면서도 뱃살이 쑥쑥 빠지는 경험도 가능한데요. 한번 알아볼께요.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를 크게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나눠 알아볼께요. 한번쭉 보시고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에 해당되는 것은 바르게 고쳐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생활습관 



1. 스트레스


 

 아무래도 스트레스는 모든 질병의 근원인데요. 특히, 스트레스는 '코르티솔'이란 호르몬을 분비시키는데 이 '코르티솔'은 새로운 지방세포를 만들도록 하여 결과적으로 내장지방이 체내에 쌓이도록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등산, 산책, 운동 등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2. 수면부족



 평소에 잠이 부족하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가 될 수 있습니다. '랩틴'이라는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감소하고, '그렐린'이라는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에 식욕조절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부족은 스트레스와 상관관계가 높기 때문에 역시 스트레스 관리와 평소에 마음을 편히 가지고 최소 5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하여야 한답니다. 


3. 유산소 중심 운동



 유산소 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란 것은 너무나도 잘 알려진 사실인데요. 그래서, 체지방 감소를 위해 유산소 운동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진대사가 유산소 운도에 적응을 하게 되면 같은 운동을 하더라도 열량 소모가 줄어들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조금씩이라도 근력운동과 함께 병행해 주셔야 합니다.



 식습관 



1. 짜게먹기


 

 평소에 음식을 짜게먹는 것도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특히, 국종류가 그런데요. 과도한 염분의 경우 혈액 속의 수분을 피부 밖으로 모두 배출시키게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수분이 빠져나가면 배가 부풀어 오르게 되는데요. 이 상태를 계속해서 유지하는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조금씩 싱겁게 입맛을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2.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은 체중 감소와 이쁜몸매 형성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반대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 이유는 마그네슘은 심장박동 유지, 그리고 공복 혈당 및 지방, 또 체중 증가 원인으로 꼽히는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인데요. 마그네슘만 섭취를 잘 해줘도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그 달달함과 청량감으로 많은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탄산음료 또한 뱃살이 줄어들지 않은 이유 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다보니 특히 허리둘레와 복부 지방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가능한한 물이나 차를 권장드리고, 커피의 경우 커피믹스가 아니라 아메리카노 를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4. 동물성 지방


 

 육류나 유제품을 통한 동물성 지방 섭취는 그 야말로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직접적인 이유 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내장지방으로 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 올리브오일 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호두나 해바라기씨 , 오메가3 , 연어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가공식품 섭취




 우리의 주식인 쌀밥, 그리고 밀가루로 만든 빵, 또 과자나 설탕이 들어간 음료의 경우 지방 연소를 방해하고 체내 지방질과 결합하는 신체 당화작용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가 되는데요. 쌀밥 같은경우는 안 먹을 수는 없지만 평소에 그 양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이제 가장 중요한 꿀팁을 알려드릴께요.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렇게 평소에 신경써야 할 것이 참 많은데요. 그러나 생활습관과 식습관 모두 관리하기 어려우신분, 특히 운동할 시간은 없으나 하루 세끼는 모두 챙겨먹으면서 효과적으로 뱃살을 집중적으로 빼고 싶으신 분들이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효과 없는 제품에 돈만 쓰는 일이 없도록 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식약처 인증 여부와 국내 특허가 아닌 미국, 일본 특허 여부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아래 추천 참고 부탁드릴께요. 맘껏 먹으면서 뱃살 쭉쭉 빼실 수 있는 다이어트 꿀팁 입니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다이어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립니다. 


◆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정보들 ◆

■ 휴면계좌조회 모르면 손해보는 모든 것 총정리 !

 새싹귀리분말 효능 알짜 총정리 !

 새싹보리효능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총정리 !!

 반려동물에 관한 팩폭 명언 모음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