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를 찾는분들이 아직도 많이 계십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정말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이 성장하고 우리생활에 영상을 편집하고 인코딩하는 환경은 더 깊숙히 들어오고 있는데요. 그러나 아쉽게도 다음팟인코더는 2013년 1월에 마지막 업데이트가 되고 그 이후 별도 추가 업데이트가 없다가 결국 2017년 2월에 서비스가 종료되기에 이릅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그래서, 실제로 검색포털에 다음팟인코더 검색을 해보아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지 않는데요. 그래서 바로 알려드리니 참고 부탁드려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자연히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를 위해 찾아서 헤매시는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확인되지 않은 불특정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하여 함부러 다운로드를 받게되면 컴퓨터 보안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의도적으로 이를 노리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 차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1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2

다음팟인코더 설치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1

 이제 본격적으로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를 알아볼께요. 우선, 아래와 같이 포털에서 '다음팟인코더' 를 놓고 클릭을 해주시면 백과사전 항목에 뜨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마치 과거 유적을 박물관에서 보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여기서 ' 다음 팟인코더 ' 를 클릭하고 백과사전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다음팟인코더


아래에 보시면 백과사전에서 '다음 팟인코더' 에 관한 내용이 나오는 모습인데요. 개발자 정보를 시작으로 호환가능한 운영 체제, 플랫폼 , 라이센스 정보 등이 나열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는데요. 그 아래쪽에 보시면 외부링크란 아래 '다음 팟인코더 홈페이지' 가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 페이지 이동을 합니다.



페이지 이동을 하시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것 처럼 예전에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더를 할 때 나타나던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정말 신기한데 이것은 특정 웹페이지를 영구히 저장해서 나중에 열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 아카이브 라는 시스템입니다.



아래와 같이 예전에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받던것처럼  '팟인코더 다운로드'를 누르시게 되면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를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페이지 이름 'Wayback Machine' 의 창이 뜨면서 화면 아랫쪽에 보시면 DaumPotEncoder.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설치파일의 크기도 그렇게 크지가 않은데요. 14.3MB 정도 됩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2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방법은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물론,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그 방법은 많지만 저는 어디까지나 보안을 고려한 안전한 방법 기준으로 알려드릴께요. 



 계속해서 팟플레이어&팟인코더사용자공간 이라는 다음공식카페가 있는데요. 공식적으로는 다음팟인코더가 더이상 서비스 되지 않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단순히 검색을 하면 이젠 다운받기가 어려우나 방법은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파일 이름이 앞에서 확인하셨다시피 DaumPotEncoder.exe 인데요. 이것을 공식 카페에서 검색에 넣으면 아래와 같이 게시물 하나가 뜨게되는데 이곳에 있는 URL을 으로넘어가시면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 공식 카페이니만큼 안심하고 받으셔도 됩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다운로드 완료 후 계속해서 직접 설치를 해볼텐데요 설치파일을 여실 때 오른쪽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는 이유는 대부분은 그냥 실행하여도 문제가 없겠지만 만일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오래되셨거나 평소 파일관리가 잘 안 되어 있다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설치를 시작하면 다른 프로그램들 처럼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하기 창이열리는데요. 동의함을 클릭하고 넘어가주세요.


다음팟인코더 설치


다음으로는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하면서 함께 셋팅되는 것들을 선택하는 구성요소 선택단계 인데요. 여기서 본인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다음을 프로그램을 PC내에 어디에 설치할지 그 위치를 정하는 단계 인데요. 자신의 컴퓨터 용량을 잘 고려하여 원하시곳에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다음팟인코더 설치 완료창이 뜨는데요. 이를 확인하셨다면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설치가 무사히 완료 되셨다는 것을 뜻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설치


그러나 아직 여기서 끝난것이 아닌데요. 보통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새버전이 나왔다는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왜냐면 우리가 받은 파일은 구버전이기 때문인데요. 아래와 같이 새로나온 버전 설치를 다시 진행해 주시면 최종적으로 정말 설치가 완료 되었다는 뜻입니다.



계속해서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정보 확인을 통해서 최종 업데이트된 버전이 2.1.3.62 정식베타버전이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 센스 부탁드려요.


◆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 ◆

■ tv다시보기 무료사이트 총정리 이거 하나로 끝!

 휴면계좌조회 모르면 손해보는 모든 것 총정리 !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사이트 한눈에 총정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총정리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