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규제가 사회적 이슈인데요. 특히 아파트 가격이 요동을 치고 있는 만큼 시세확인이 더 중요해 집니다. 요즘에는 각종 어플이 잘 나와 있어 아파트 시세 확인이 매우 쉬워 졌는데요. 



그래도 정확한 실거래가를 아는 것이 반드시 유리하기 때문에 오늘은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에 대한 모든것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물론, 공인중개사를 거쳐 시세를 알아볼 수도 있지만 단순히 중개사 말만 믿는것이 아니라 최근에 실제로 거래된 가격을 알고 있다면 가격협의를 할 수 있는 근거로 활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파트 매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아래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상세내용 을 한번 확인하시길 바래요.



추가로,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를 들어가면 가장 최근에 거래된 실거래가 뿐만 아니라 월세, 전세 가격도 파악할 수가 있으며 또 아파트 말고 오피스텔이나 분양권, 입주권, 토지 등 부동산 관련 다양한 자료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를 실제로 하는법을 한번 알아볼께요.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 를 검색하면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현재 부처명이 국토교통부로 바뀌었기 때문에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 을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위 탭에서 '아파트' 누르면 지도와 함께 아파트에 대한 조건을 입력할 수 있도록 화면창이 뜨는데요. 



저는 여기서 잠실에 있는 '파크리오' 를 검색해 볼께요.



파크리오를 검색하니 상세정보창이 하나 뜨는데요. 월별 거래내역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보통,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 조회를 하면 옛날자료들이 있을꺼라 오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지금 이 블로그를 쓰는 달이 11월이고 이번달 최신 거래 내용까지 모두 업데이트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세정보에서 건별 '보기' 를 누르면 해당물건에 대한 기타 토지이용계획,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의 정보 또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 언급 드린대로 상세정보에서 전월세 거래내역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림에서 월세가 '0' 인 거래가 전세라는 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홈페이지로 돌아가면 ' (구)실거래가 조회시스템 ' 항목이 있는데요. 앞에서 진행한 메뉴와 전체적으로 비슷하지만 특징적인 것은 이곳에서는 매매가 범위를 지정해서 해당범위만 조회해 볼 수 있는것인데요.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에서 필요시 활용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최근에는 모든정보를 모바일로 찾아보기 때문에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 모바일 조회방법도 추가로 한번 알아볼께요.



PC와 같이 역시 포털에서 '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러나, 해당 홈페이지는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로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를 원하시는분은 별도의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구글 스토어에서 '실거래가' 어플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어플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아파트를 선택하면 그 아래 상세 검색조건을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잠실동에 포스코더샵 을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은 국토해양부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최근에 실제로 거래된 매매가격을 조회하면 부동산중개사무소에 가서 협의하기 유리하고 또 현시점 정확한 시세를 알수 있어 불필요한 발품을 안 팔아도 될 것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부탁드리고. 이하 더 많은정보 확인 부탁드려요.

 햇살론 대출자격 취급은행 모르면 손해보는 필수사항 꿀팁 대방출 !

 햇살론17 대출자격 신청 모든것 한눈에 정리!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한눈에 총정리 !

 무직자소액대출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 대방출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