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센스백화점 마케팅 이론 이야기 입니다.


기업에서는 예산을 집행하여 마케팅을 하는 만큼 그 목표를 명확히 하여 진행을 하게 되는 데요. 그럼, 실제로 마케팅을 집행함에 있으서 어떤 목표를 가질 수 있을까요?



최근에는 아무래도 소셜미디어 플랫폼 내에서 TTL (Throgh The Line) 형태의 마케팅이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이 되다 보니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그 목표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소비자의 구매 프로세스에 따라 각 퍼널별 마케팅 목표를 확인 하실 수가 있는데요.




직관적으로 느끼시겠지만, 퍼널별 마케팅 상단에서 하단으로 내려올 수록 그 모수가 작아진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마케팅 예산을 생각해 봤을 때, 아래로 내려갈 수록 결과/목표당 비용은 상승하고 또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위로 갈수록 '브랜드 마케팅' 개념에 가까워지고, 하위로 갈 수록 그 타겟과 성과를 상세히 분석하며 접근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개념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 구매 프로세스에 따라 구분하여 그 구분된 목표에 따라 마케팅을 전개하면 훨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 아닌 스타트업, 소기업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전략을 기본으로 진행이 가능한 환경이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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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김사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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