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센스 백화점 마케팅 이론 이야기 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있어 크게 

브랜드 마케팅 과 퍼포먼스 마케팅 으로 나눠볼 수 있을것 같은데요



그럼 브랜드 마케팅이런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브랜드 마케팅이란

고객에게 제품의 존재를 알리고, 

긍정적인 인식을 심는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의 종류를 나누어 아래와 같이 나타낼 수 있어요.


1. 브랜드 인지도/ 상기도 (Brand Awareness)

2. 브랜드 호감도 (Brand Favorability)

3. 브랜드 충성도 (Brand Loyalty)


그럼 실제로 실무자들이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때

셋팅할 수 있는 KPI 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브랜드 마케팅은 1차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관심을 유도한다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지표를 목표로 가져갈 수 있어요


1. Engagement (좋아요/댓글/공유)

2. PV

3. 노출 / 도달

4. SOV (Share Of Voice)


그럼 여기서 !


브랜드 마케팅의 주된 수단이 되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잠시 짚고 가겠습니다 !



콘텐츠 마케팅이란,

기업이 명확하게 정의하고 이해하는 타겟 고객을

획득하고 관계 밎기 위한 

가치 있고 관계성 높은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마케팅 기술이라 할 수 있지요 !


콘텐츠 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의 특징을 보면


1. 판매 보다는 관심유도 를!


2. 외부 콘텐츠의 단순 큐레이팅 보다는

자체 제작 콘텐츠 활용을 !


3. 제품의 특징과 디테일을 다루기 보다는

우리 고객의 관심사에 대한 내용을 !


다룬다고 할 수 있어요 ^^


콘텐츠 배포의 경우,


1. 웹사이트/블로그

2. 소셜미디어

3. EDM 


을 주로 활용 할 수 있어요 !


B2C 와 B2B 각각의 경우

브랜드 마케팅 방식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B 2 C

B2C의 경우 위 그림과 같이 단순 포스팅으로

시작해서 콘텐츠 제작 등을 하는 단계, 

그리고 TV 및 옥외 광고 가 있습니다.


B 2 B


그리고, B2B의 경우 각 조직의 담당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기 때문에

위의 그림과 같이 지속적인 해당분야의 

정보 공유와 함께 비젼을 제시해야 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이 오프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직접 보고 내용을 전달 하는 활동이 되겠습니다.



2018/12/04 - [마케팅이론] - 디지털 마케팅 목표

2018/11/27 - [마케팅이론] - 마케팅 예산 수립 방법

2018/11/26 - [마케팅이론] - 소비자 행동에 따른 마케팅 전략

2018/11/23 - [마케팅이론] - 브랜드 전략 2

2018/11/22 - [마케팅이론] - 브랜드 전략 1

2018/11/20 - [마케팅이론] -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

2018/11/18 - [마케팅이론] - 디지털 미디어의 종류

2018/11/17 - [마케팅이론] - 광고시장의 변화

2018/11/17 - [마케팅이론] - 광고채널의 종류와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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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김사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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