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센스백화점 재테크센스 이야기 입니다.


 오랜기간의 저금리 기조가 최근에 미국을 시작으로 그 방향이 바뀌고 있는데요, 환율 방어를 위해 한국은행도 발맞춰 금리를 인상 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죠.




 이에 지난해 11월 한국 기준금리가 1.75 % 로 상향된 이후 새해에 각 은행별로 상승한 이자가 반영된 적금상품을 내어놓고 있는데요. 


 이번에 현시점 가장 이자가 높은 곳은 어디인지 정기적금 금리비교 를 한번 해 보도록 할께요 ! 


 


 정액적금과 자유적금 이 있는데 이번에는 정액적금 기준으로 알아보고 다음 블로깅에서 자유적금을 마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적금 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이번 편은 참고로 보시고 자세한 내용은 다음 블로그 내용에서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시중은행/저축은행, 6개월상품/12개월 상품 기준으로 정기적금 금리비교 Best 10 을 살펴보도록 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1. 시중은행 6개월 Best 10



 시중은행 6개월 정기적금 금리비교 를  세전, 세후 기준으로 광주은행 상품과 우리은행 상품이 동일하게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최고 우대금리는 2.20% 로 광주은행 상품이 가장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10만원씩 6개월 납입하면 이자가 세후 2,813 원이 되는군요 ^^


2. 시중은행 12개월 Best 10



 시중은행 12개월 기준 정기적금 금리비교 를 살펴보시면 우리은행 상품이 현재 세전 2.50 % 이고 최고 우대금리 적용시 3.60 % 나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만일 매월 10 만원씩 12개월 납입을 한다면 이자가 약 13,748 원 되는군요!



자, 그럼 이제 저축은행 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할께요. 참고로 저축은행은 일반적으로 시중은행 보다 금리가 높은데요. 하지만, 사금고라 예금자가 보호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이 5천만원 이다보니, 5천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안전하게 이용해 보실 수 있겠죠 !?


3. 저축은행 6개월 Best 10



 저축은행 6개월 상품에 대한 정기적금 금리비교 를 보시면 안국저축은행 상품이 세후 이자가 2.54%로 가장 높고 최고 우대를 받을 시 6개월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3%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어요.


4. 저축은행 12개월 Best 10



저축은행 12개월 상품에 대한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살펴 보시면 엄청난 이자율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디비저축은행의 경우 세후 이자율 2.65% 인데 최고 우대금리가 6.90% 라고 하네요. 하지만, 보통 이럴 경우에는 아주 특수한 조건이 걸리는 경우가 많아 너무 기대는 하시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정액식 정기적금 금리비교 를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적금의 이자계산 방식은 대부분 단리로 된 상품이 많고 복리로 된 것은 장기상품 중에 찾아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지금과 같이 금리가 인상되는 기조에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6개월 또는 12개월 단기상품을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만기가 되면 갱신 과정에서 인상된 금리를 또 적용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좋은 조건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팔품을 팔고 다니는게 최고인지 않나 해요. 요즘엔 좋은 적금 금리 계산기 가 인테넷에 나와 있기 때문에 적금 이자 계산법 만 아신다면 누구나 자신의 자산에 대한 계산을 해 보실 수도 있어요.



 보통 적금 이자 계산법 은 어려운것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적금 금리 계산기를 통해 짧은시간에 계산해 보실 수 있답니다 !! 

 

2019/02/02 - [재테크센스] - 대출이자계산기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2019/01/28 - [재테크센스]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한눈에 정리

2019/01/28 - [재테크센스] - 정기예금 금리비교 Best 10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