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센스백화점 재테크센스이야기 입니다.


 약 10년 전에 CMA라는 통장이 나왔을 때 하루만 넣어두어도 이자가 붙는 신기한 통장으로 입소문이 나서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 졌는데요 !



 오늘은 CMA 통장에 대해 알아보고 CMA 금리비교 를 해볼께요 !




 우선, 

CMA란 Cash Management Account 의 준말으로 증권사에서 개설할 수 있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린데로 하루만 예치해도 매일 잔액에 대한 이자가 붙는 수시입출금식 통장이죠.  


 CMA 통장은 종류에 따라 원금이 보장되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으니 꼭 확인 하셔서 개설하시는게 좋고, 또 우대이율, 비과세 혜택, ATM기기 수수료, 타은행 계좌이체시 수수료 면제, 예금자 보호법 적용 등의 각종 부가서비스를 비교하여 서비스의 편리성이 큰 금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해요 !



 CMA 통장 종류 


1. RP형 (원금 보장)

 

 CMA 통장에 입금된 돈을 환매조건부채권에 투자해서 그 수익금을 고정된 금리 이자로 받는 상품으로 원금도 보장이 되기 때문에 보통 많이들 가입하세요.


2. MMF형


 금리가 정해져 있지 않은 상품으로 투자금의 운용결과에 따라 이익이 날 수도 있고, 손실을 볼 수도 있는 상품이예요.


3. MMW형


 CMA 우량 금융기관의 단기상품에 투자해서 수익을 내는 상품으로, 일일 정산을 통해 익일 원금과 이자를 합한 원리금을 재투하여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4. CMA 종금형 (원금 보장)


 고정금리,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으로 고수익 보다는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추천할만한 상품이예요.


 CMA 통장 장점 


1. 입출금이 자유로움

2.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하여 운용되는 만큰 하루를 맡겨도 이자가 지급됨

3. 공과금 자동납부, 금여이체, 인터넷뱅킹 등 은행업무가 가능함

4. 회사에 따라서 가입시 공모주 청약이 가능함

5. 월급을 비롯한 일시적 여유자금, 비상금, 투자용 대기자금, 모임회비 등을 넣어두는 통장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음


자, 그럼 증권사별 CMA 금리비교 를 해보도록 할께요 !



 현재, KB증권이 2.5%의 이율로 비교적 높은 이율을 주고 있는데요. 그러나 이것도 500만원까지만 적용되며 50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2%예요.  KB증권을 제외한 상품들은 위에서 보시듯이 사실상 비슷한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낮아 실망하셨나요 ?  이윤을 더 보시고 싶으시다면 고정금리가 아닌 수익에 따른 이율을 주는 상품으로 하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원금 보장이 되지 않아 개개인의 성향에 맞게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투자되고 있는 주식 종목을 알고 계신다면 네이버 주식 시세 검색 을 통해 직접 확인도 가능하시고, 고정금리로 하신다면 적금 이자 계산법 으로 적금을 들경우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이익과 비교해 보셔도 좋으세요.



증권사에서 개설한 CMA는 시중은행의 가장계좌 개설을 통해 은행과 연동하실 수도 있는거 ! 


이상 재테크센스 이야기 였습니다 !


2019/02/08 - [재테크센스] - 정기적금 금리비교 Best 10 [자유]

2019/02/08 - [재테크센스] - 정기적금 금리비교 Best 10 [정액]

2019/02/02 - [재테크센스] - 대출이자계산기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2019/01/28 - [재테크센스]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한눈에 정리

2019/01/28 - [재테크센스] - 정기예금 금리비교 Best 10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