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사실상 집에 있는 티비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시청하는 세상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유튜브에는 개인의 신변잡기적인 내용부터 해서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까지 그 내용이 아주 다양합니다.


유튜브영상다운로드


그렇기 때문에 가끔 정말 유용한 정보를 주는 영상은 소장하고 싶은 욕심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한눈에 총정리 해볼께요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은 아래 보시면 크게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상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모두에 대해 자세힘 설명을 드릴께요. 각 장단점에 맞게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프로그램 설치하여 다운로드



1.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그램 플레이어는 사실 곰플레이어와 같이 원래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인데요. 웹상에 존재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에서  아래 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그램플레이어



1그램 플레이어를 무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작동 시켜주시면 절차에 따라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면 우선 사용권 계약의 동의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PC내 프로그램 저장 위치를 지정해 주시고, 구성요소 까지 선택을 한 후 다음을 누르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본격적으로 실행됩니다.


1그램플레이어다운로드



1그램 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왼쪽 하단에 붉은 박스 부분을 크릭해 주세요.




아래 그 다음 화면에 보시면 '네트워크' 폴더 내에서 Youtube 를 클릭해 주시면 유튜브 내의 동영상을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영상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동영상에 마우스를 가져가 보면 우측에 다운로드 가능한 형태가 뜨는데요. 크게 MP3 파일과 Video 파일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형태를 선택하셔서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2.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 설치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두번째는 4K 비디오 다운로더 입니다. 우선, 아래에서 4K 비디오 다운로더 프로그램 다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 다운을 할수 있는 버튼이 눈에 확 들어오는데요. 



프로그램 다운을 하기전에 각 PC 환경에 맞는 버전을 선택을 할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셔서 들어ㅏ시면 각 PC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아래와 같이 본격적으로 다운로드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4k 비디오 다운로더 를 이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을 진행해 보면, 먼저 원하시는 유튜브 영상의 링크를 아래와 같이 복사해 주세요.



복사한 링크를 아래와 같이 붙여넣으면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동영상을 읽어들이는데요.







분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타입 및 퀄리티를 선택할 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수준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다운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않고 다운로드


1. vd 추가


프로그램 설치하지 않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첫번째는 바로 해당 링크에 vd를 추가하여 사이트 이동을 한 후에 다운로드 하는것인데요. 그러나, 아무데나 vd를 추가하면 되는것이 아니고 아래와 같이 'youtube.com' 바로 앞에 추가를 합니다. 


EX ) https://www.vdyoutube.com/ ~~~




vd를 추가하여 엔터를 누르시면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유형별로 다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Type' 란에서 음소거 표시는 소리가 없는 영상이라 보시면 되고, 음표 그림은 음원 파일만 다운로드 된다는 의미 이기 때문에 필요하신것을 선택하여 다운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에는 사실 광고가 많다는 것과, 바이러스 차단 프로그램에 의하여 유해 사이트로 인식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를 어쩌다 한번 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 aaa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두번째는 해당 영상 링크에 aaa를 추가하는 것인데요. aaa 를 넣는 위치는 앞에서 설명드린 vd 와 같습니다.


 EX ) https://www.aaayoutube.com/ ~~~




aaa를 입력후 사이트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역시 알맞은 형태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vd와는 다르게 광고는 거의 없이 깔끔한데요. 그러나 유해 사이트로 인식될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3. ss 추가


 마지막으로 SS를 추가하는 방법인데요. 역시 마찬가지로 같은 위치에 ss를 붙여 사이트를 이동합니다.


EX ) https://www.ssyoutube.com/ ~~~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영상 타입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을 모두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 꾸준하게 계속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실 분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받으시는 걸 추천드리고, 어쩌다 한번씩 바드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시는걸 추천 드려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하트' 꾹 부탁드리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외 이하 더 많은 정보 확인부탁드립니다.

■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사이트 한눈에 총정리!

 휴면계좌조회 모르면 손해보는 모든 것 총정리 !

 햇살론 대출자격 취급은행 모르면 손해보는 필수사항 꿀팁 대방출 !

 인스타리그램방법 , 리그램하는법 초간단 정리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