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YTN >



"세계보건기구(WHO), 미세먼지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


 코와 기관지 점막에서 걸러지지 않고 우리 몸속으로 파고든 미세먼지는 기도와 폐 심혈관, 뇌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잘 배출하고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에는 대표적으로 비타민K 가 있지요, 음식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조류 ( 다시마, 미역, 파래, 톳, 매생이 )


 해조류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 와 독소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 한데요, 또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몸 속에 쌓인 나쁜물질을 흡착해 배출한다고 합니다.



2.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이 수은이나 카드뮴, 납, 구리 등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 녹차는 몸의 순환과 발암물질 억제도 돕습니다.


3. 미나리


 대표적인 알칼리성 채소인 미나리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주고 비타민 과 무기질도 풍부해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4. 배


 호흡기와 기관지에 특히 좋은 배에 들어있는 루테올린 성분은 가래와 기침을 줄여주고 황산화 작용을 돕습니다.


5. 도라지


 역시 호흡기와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호흡기 점막의 분비량을 늘려 가래를 삭여주고, 안토크산틴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목이 칼칼할 때, 배나 도라지를 차로 마셔도 매우 좋습니다.


6. 물


 아마, 지금 당장 섭취할 수 있는 것일텐데요. 물을 많이 마실수록 기관지에 있는 미세먼지가 씻겨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할 수록 평소보다 넉넉하게 마셔두는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C) 꿀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3/06 - [반려동물팁] - 반려견, 사람보다 미세먼지에 더 위험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