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너트는 오예과에 속하는 브라질너트 나무에서 열리는 씨앗을 말하는데요. 




브라질 및 페루, 볼리비아, 아마존 북부 지역에서 주로 채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서 고소한 맛은 조금 떨어지지만 풍부하고 각종 뛰어난 영양성분으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견과류 인데요.



특히 브라질너트 에는 신체 면역력강화와 종양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셀레늄의 왕이라는 별칭까지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림 이제 본격적으로 브라질너트 효능 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브라질너트 효능


1. 면역력강화


 

 브라질너트 효능 그 첫번째는 바로 면역력강화 인데요. 앞서 언급한것과 같이 브라질너트 에는 셀레늄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풍부한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넛츠팜 블랙넛츠 브...투데이넛 너트한줌 ...넛츠피아 브라질너트...


이렇게 풍부한 셀레늄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브라질너트 에 있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성분 역시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강화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항암작용




 브라질너트 효능 두번째는 바로 항암작용 입니다. 셀레늄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 및 종양을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더불어 이 셀레늄 성분은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고도 합니다. 이 때문에 간암이나 대장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전립선건강




 전립선건강이 브라질너트 효능 세번째인데요. 남성건강 및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다량으로 함유된 셀레늄 및 아연 등의 성분들이 남성의 생식기능을 개선하고,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노화방지




 셀레늄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것이 브라질너트 효능 의 네번째 인데요.




 그리고 셀레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비타민E 성분 역시 세포노화를 방지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심혈관질환예방


 

 브라질너트 효능 다섯번째는 바로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것 인데요. 브라질너트 에 풍부하게 함유된 불포화지방산 및 식이섬유가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액순환 및 혈관건강증진에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장병 등의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갑상선건강


 

브라질너트 효능 여섯번째는 바로 갑상선건강에 좋다는것인데요. 브라질너트 는 사실 단순히 갑상선강강 뿐만 아니라 갑상선 기능저하로 인한 치료를 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풍부한 셀레늄이 갑상선의 원활한 분비를 도와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갑상선 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일곱번째 브라질너트 효능 은 피부미용 입니다. 브라질너트 속에 풍부한 비타민E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8. 다이어트




 풍부한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브라질너트 효능 여덟번째 입니다.


투데이 너트한줌 브...착한습관 브라질너트...착한습관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부작용 을 살펴보면 브라질너트 의 풍부한 셀레늄 성분은 몸을 건강하게 하는 각종 효능들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셀레늄의 중독으로 인한 복통이나 구토,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브라질너트 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한 양이라고 합니다. 뭐든 과유불급이니 브라질너트 부작용 에 대해서도 잘 참고하셔서 브라질너트 를 최대한 잘 활용할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최근 핫한 음식들의 효능과 기타 건강 정보를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보리새싹가루 효능 부작용 한눈에 총정리 !

■ 미세먼지 , 피부노화 촉진한다.

 1군 발암물질,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