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행업무를 PC나 휴대폰으로 스마트하게 처리하는 사람이 비약적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은행을 직접방문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은행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특히, 휴대폰도 그 안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금융거래를 할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에 대해 이야기 해 볼께요.



공인인증서는 각 개인이 거래하는 은행에서 발급을 받게되는데요. 그래서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할 때는 거래 은행이 어디냐에 따라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순서나 상세방법이 은행별로 상이할 수 있지만 큰 틀에서 그 과정이 동일한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한 곳에 대해 알아놓으면 같은 맥락으로 다른은행에서도 충분히 처리할 수 있게됩니다. 이 글에서는 농협인터넷뱅킹을 통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우선 농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좌측 상단에 보이는 ' 공인인증센터 ' 라고 되어있는 메뉴가 보이는데 저곳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은 개인용 페이지이기 때문에 혹시 기업용 공인인증서 를 핸드폰으로 옮기시려면 기업용 페이지로 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를 위해서는 아래 '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를 눌러 이동해 주세요.



아래화면으로 넘어가셔서 아래 붉은박스의 '인증서 내보내기' 탭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PC → 스마트폰 )'  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인증서 선택화면에서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넣어주변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뜨는데요. 그럼, 이제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하여 인증서 내보내기 창의 빈칸에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 내보내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에서 PC에서 해야할 작업은 위에 진행되던 부분까지 진행을 해 놓고 아래와 같이 모바일뱅킹앱을 열으면 우측 하단에 ' 인증/보안 ' 을 클릭 합니다.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붉은박스의 인증센터를 또다시 누르고 들어갑니다.



인증센터로 들어가면 ' 공인인증서 '를 누르면 그 하단에 '인증서가져오기' 가 있고, 그것을 또 누르면 또다시 하단에 ' PC -> 스마트폰 ' 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누릅니다.



그럼이제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 16가지가 뜨는데요. 이 인증번호를 앞전에 PC 인증번호 입력란에 그대로 입력을하면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작업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 핸드폰으로 옮기기 는 직접 한번 따라해보면 생각보다 쉬운데요. 농협을 기준으로 살펴보았지만 기본적으로 모바일에서 인증번호를 알려주고 그 인증번호를 PC로 입력하면 완료되는 프로세스는 동일하기 때문에 이 방법만 숙지하면 다른 타 은행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꾹 부탁드리고, 이하 더 많은 정보 확인 부탁드려요.

■ 해피머니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한눈에 총정리!

■ 휴면계좌조회 모르면 손해보는 모든 것 총정리 !

 햇살론 대출자격 취급은행 모르면 손해보는 필수사항 꿀팁 대방출 !

■ 무직자소액대출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 대방출 !


지금 당장 공유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
Posted by 김사랑 기자
,